주요뉴스
목포백련초 'Show ME The 백련 예술제' 성황이뤄
상태바
목포백련초 'Show ME The 백련 예술제' 성황이뤄
  • 이명화 기자
  • 승인 2023.11.17 1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백련초등학교(교장 김형만) 전교생 1115명이 지난 16일과 17일 이틀에 걸쳐 예술을 통해 학생들의 꿈과 희망을 담은 이야기를 전달하기 위해 교육공동체가 함께 'Show ME The 백련'이라는 슬로건 아래 예술제의 꽃을 피웠다.

첫날 부스 체험은 학급별로 학생들의 개성을 살린 공예, 보드게임, 3D 체험, 노래방, 사진관, 메디컬센터 등 33개의 부스가 운영돼 다양한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어묵, 떡볶이, 닭강정, 염통구이, 소시지구이, 츄러스, 음료, 과일화채 등을 갖춘 학부모회의 먹거리 야외부스는 학생들에게 틈틈이 간식을 제공하며 축제의 흥을 돋우는 역할을 했다.

특히, 학생회에서는 먹거리와 만들기, 문화 ZONE 체험 등의 백련 스탬프 투어를 기획하고 경품을 지급하는 행사까지 마련해 배움과 성장의 백련 축제라는 슬로건을 실천하고 풍성한 축제의 참여도를 높였다.

둘째 날, 강당 공연장에서는 학생들이 각자의 꿈과 재능을 꽃피우며 수화, 댄스, 악기연주, 연극, 음악줄넘기, 부채춤, 태권체조, 합창 등 총 48개 종목의 다양하고 창의적인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궂은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500여 명의 지역민과 학부모들이 매 공연이 끝날 때마다 쏟아지는 박수갈채와 환호성을 보냈다.

또한 1층 더 갤러리 백련 전시장은 족자, 만들기, 스탠실 등 학년별 학생들의 교육과정 성과물과 방과후학교 부서별 소산물들이 다채롭게 전시됐다. 학부모회의 평생교육 작품인 뜨개질과 자이언트 가방까지 전시돼 학부모와 학생들의 감탄과 함께 오랜 시간 발길을 붙잡았다.

김형만 교장은 “이번 예술제는 학생들 스스로 만들어 가는 축제의 날로 학생들과 학부모, 교직원 등 백련 가족들이 함께 참여하는 즐거움, 보는 즐거움, 공감하는 즐거움을 누린 축제의 한마당이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