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무안초, 중국 산시대학교 부속초등학교와 온라인 국제교류
상태바
무안초, 중국 산시대학교 부속초등학교와 온라인 국제교류
  • 이명화 기자
  • 승인 2023.11.05 1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안초 학생들, 중국어로 나이, 장래 희망 등을 중국 학생들에게 소개
엽서 및 기념품 전달하기 등 다양한 교류활동 진행 '글로벌 인재 육성' 밑다짐
▲ 무안초등학교 5학년 학생들이 온라인 국제교류의 장을 통해 중국 산시대학교 부속 초등학교 학생들과 소통하고 있다. (사진제공=무안초등학교)
▲ 무안초등학교 5학년 학생들이 온라인 국제교류의 장을 통해 중국 산시대학교 부속 초등학교 학생들과 소통하고 있다. (사진제공=무안초등학교)

무안초등학교(교장 양형욱)가 지난 11월 3일(금) 중국 산시대학교 부속 초등학교와 온라인 국제교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무안초등학교는 2019년 중국 산시대학교 부속 초등학교와 교육교류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 온라인 국제교류(글로벌 전남 온라인 국제교류 Hello, e-Friends!)를 통해 양교 학생들의 국제 이해를 촉진시키고 외국어 의사소통 능력을 신장시키며 양교의 유대관계를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무안초등학교는 이번 온라인 국제교류를 통해 양국 초등학교의 유대관계를 토대로 향후 코로나19 펜데믹으로 인해 추진하지 못했던 방문‧초청 교류를 실시해 양국의 우호 관계를 더욱 긴밀히 다지고 문화교류를 활성화하기를 희망한다고 중국 산시대학교 부속초등학교에 전했다. 

양교의 교감 선생님들의 인사말을 들은 후, 무안초등학교 5학년 24명의 학생들과 중국 산시대학교 부속 초등학교 4-5학년 20명의 학생들이 자기소개와 양교의 학생들을 위한 노래 및 율동 공연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무안초등학교 학생들은 그동안 열심히 익힌 중국어로 자신의 나이, 장래 희망 등을 중국 학생들에게 소개해 산시대학교 부속 초등학교 교사들과 학생들의 박수를 받았다.

온라인 국제교류에 참여한 박정원 학생은 “이번 국제교류 프로그램을 통해 중국 친구들과 직접 소통하면서 중국어에 대한 관심이 더 높아졌다. 이번에 만난 친구들과 인연을 계속해서 이어 나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양형욱 교장은 “국제교류를 통해 학생들이 국제적 안목을 넓히고, 무안초등학교와 중국 산시대학교 부속 초등학교의 화합과 상호 발전을 도모할 수 있기를 바란다. 무안초등학교 학생들이 세계의 학생들과 교류하면서 미래사회를 이끄는 글로벌 리더로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무안초등학교는 이번 온라인 국제교류 이후에도 중국 산시대학교 부속초등학교에 엽서 및 기념품 전달하기와 같은 다양한 교류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같은 국제교류를 통해 양국의 상호협력을 증진시킬 수 있는 차세대 글로벌 리더를 양성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