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고흥평생교육관 '27일까지 9월 맞이 별난 책 전시 운영'
상태바
고흥평생교육관 '27일까지 9월 맞이 별난 책 전시 운영'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3.09.14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교육청고흥평생교육관(관장 변윤섭)이 이달 13일부터 27일까지 9월 독서의 달 및 제8회 전남독서문화한마당을 맞아 다양한 책을 소개하는 ‘이런 책 저런 책’ 전시를 운영한다.

이번 전시는 교육관에서 2023년 역점 사업으로 운영한 독서 창의 융합 교육 ‘소리 담아 마음 읽는 오디오북 만들기’와 ‘나는 북 크리에이터’ 프로그램의 결과물과 자료실의 특이 도서인 사운드북 등 다양한 형태의 도서를 함께 볼 수 있도록 꾸려졌다.

‘오디오북 만들기’에는 남양초 5~6학년, 풍양중 1학년이 참여해 ‘나의 꿈’, ‘내가 바라는 것’ 등을 주제로 자신만의 대본을 작성하고 직접 본인의 목소리로 녹음한 오디오북을 제작했으며, ‘나는 북 크리에이터’에는 포두초 6학년, 도화초 5~6학년이 참여하여 본인만의 창의적인 방식으로 책을 소개하는 영상을 만들었다.

또한 필름지를 책에 대고 움직이면 그림들이 살아 움직이는 마술 같은 창작 그림책, 책장을 넘길 때마다 봄, 여름, 가을, 겨울의 풍경이 입체적으로 살아나는 팝업북, 그림이 살아 움직이는 포티큘러 북 등 신기한 형태의 여러 책을 만나볼 수 있다.

이외에도 9월에는 어린이 뮤지컬 '가방 들어주는 아이' 공연, 야간 어린이 영화 상영 등 다양한 행사가 예정되어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전라남도교육청고흥평생교육관 누리집(ghlife.jne.co.kr)을 방문하거나 전화(☎830-2589)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