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조봉초 농구부, 광주교육감배 학교스포츠클럽 대회 우승
상태바
조봉초 농구부, 광주교육감배 학교스포츠클럽 대회 우승
  • 문 협 기자
  • 승인 2023.09.14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탄탄한 경기력으로 광주 농구 초등부 정상 차지, 전국대회에서의 성과 기대 

조봉초등학교가 지난 10일 열린 제16회 광주시교육감배 학교스포츠클럽 농구대회에서 우승했다.

14일 조봉초에 따르면 광주학생교육문화회관 체육관에서 열린 이번 대회에서 조봉초는 예선 조별리그와 결승전 내내 공수 모두에서 탄탄한 경기력을 선보이며 초등부 우승을 차지했다. 결승전 승리 후 조봉초 농구 대표팀의 선수 두 명은 엘리트 체육 농구부 관계자의 스카웃 제안을 받기도 했다.

한 대회 관계자는 “조봉초 선수들을 통해 오늘 광주 농구의 가능성을 보았다. 전국대회에서의 성과를 기대해도 좋을 것 같다”고 전했다. 

조봉초 농구 대표팀 감독인 박지용 교사는 “이전에도 교육감배 학교스포츠클럽에서 두 차례 우승한 경험이 있지만, 이번 대표팀은 역대 가장 공수 조화가 뛰어나고 전력이 탄탄하다”며 “앞으로 체계적인 훈련을 통해 전국대회에서 좋은 성과를 낼 것이다”고 전했다.

조봉초 진선화 교장은 “조봉초는 학업은 물론 인성과 체육에서도 두각을 보이는 훌륭한 학교이다”며 “그 바탕에는 훌륭한 선생님들과 지덕체를 두루 고루 갖춘 조봉초 학생, 그리고 학교를 믿고 지지해주시는 학부모님들의 응원이 있었다”고 이번 대회 우승의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