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공생의 물길 영산강프로젝트 일환 '수호대캠프 운영'
상태바
공생의 물길 영산강프로젝트 일환 '수호대캠프 운영'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3.07.24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안교육지원청, 갯벌 아카데미·환경 관련 마술쇼·레크레이션
고창 지역의 갯벌 탐방과 고인돌박물관 체험학습 진행
영산강프로젝트 탐사릴레이 일환 대광해수욕장 플로깅활동 진행

전라남도신안교육지원청(교육장 민방기)은 지난 7월 22일, 문화진흥협회 전남지부와 함께 신안군청소년수련관에서 수호대캠프를 운영해 눈길을 모았다.

수호대캠프는 신안 관내 초등학교 4~6학년 40여명과 타지역 4~6학년 50여명이 참여해 갯벌을 배우고 갯벌을 활용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했다. 갯벌 아카데미, 환경 관련 마술쇼, 레크레이션을 운영했으며 고창 지역의 갯벌 탐방과 고인돌박물관 체험학습 진행했다.

또한, 전라남도교육청에서 진행하는 영산강프로젝트 탐사릴레이 일환으로 대광해수욕장에서 플로깅활동을 진행했다. 학생, 신안1004섬학부모연합회, 신안교육지원청 교직원, 문화진흥협회 전남지부에서 함께 참여해 모래갯벌 정화활동을 통해 신안 갯벌의 소중함을 알고 갯벌과 공생하는 방법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수호대캠프에 참여한 한 학생은 “갯벌에 다양한 생물들이 서식하고 있으며, 우리에게 주는 다양한 영향을 배웠다. 갯벌이 없다면 우리에게 어떤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을 체험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신안교육지원청 민방기 교육장은 “신안의 갯벌은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으로 지정될만큼 가치를 인정받았다. 수호대캠프를 통해 갯벌의 중요성을 알고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꼭 지켜야 하는 우리의 소중한 자연환경이라고 생각하는 계기가 됐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