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비교하는 엄마 NO·기다리는 엄마 YES
상태바
비교하는 엄마 NO·기다리는 엄마 YES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9.03.25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교육청, ‘U&I 학습·성격 유형에 따른 꿈 찾기’ 학부모 연수

나주.jpg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전라남도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서춘기)이 3월 23일(토) 청사내 대회의실에서 초·중학교 학부모 40명을 대상으로 ‘U&I 학습·성격 유형에 따른 꿈 찾기’학부모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부모의 성격적인 특성을 이해하는 U&I 성격 유형검사와, 자녀가 학습을 하는 데  장애 요소 및 진로를 탐색하는 U&I 학습·성격 유형검사 및 진로탐색검사 결과를 토대로 진행됐다.

 

또한, 학생의 학습성격 유형검사를 통해 학습으로 고민하는 학생에게 가장 적합한 학습 방법을 지원했다. 특히, 부모의 성격과 행동유형을 찾아 자기이해와 자녀와의 갈등 해소 및 소통능력을 향상하기 위한 시간을 마련함으로써 자녀의 학습동기 향상 방법을 찾는 데 도움을 줬다.

 

조가영 강사(연우심리연구소 전무)는“부모는 자녀들에게 원하는 길을 갈 수 있도록 지도해주는 조력자이다”면서 “부모의 삶의 방식, 성격 차이, 학습 부진 등의 이유로 자녀들을 비교하지 말고, 나와 다름을 인정하고 자녀를 이해하는 시간을 통해 독립된 인격체로서 존중해야 한다”고 말했다.

 

학부모 장선경 씨는 “학습적인 부분과 아이의 성향에 맞는 학습유형을 알고 싶었는데 너무 알친 강의를 통해 궁금증이 해소된 것 같아 뿌듯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또 다른 학부모 이은주 씨는 “중 2학년 튀는 아들에 대해 우려했던 부분이 시원하게 해결된 것같아 좋았다”면서 “자녀의 성격유형을 알게 됨으로써 자녀의 성향을 잘 살려주는 부모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나주교육청은 앞으로도 부모·자녀관계 향상을 위한 자기경영, 책으로 만나는 세상, Dream On 엄마는 선생님, 통하는 부모·성장하는 자녀(심리극) 등의 연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