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목포 초등협동 1군, 협동학교군 체험학습 진행 호응
상태바
목포 초등협동 1군, 협동학교군 체험학습 진행 호응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9.03.20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협동.jpg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목포 초등협동1군이 지난 3월 15일(금) 목포청소년수련센터 강당에서 '학생 역량 강화 리더십 체험'을 주제로 5, 6학년 전교 학생회 임원 및 학급 임원이 참여하는 협동학교군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이번 체험학습은 공동체 실현을 통해 인성, 감성, 지성이 조화된 전인적 인간육성을 목표로 진행됐다.

학생들은 마음 열기, 공동체 프로그램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건강한 체력과 건전한 정신 및 리더십을 함양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특히, 입소식 이후 진행된 ‘마음 열기’ 프로그램으로 협동 학교 학생들 간 친밀감을 높였다. 자칫 어색하게 느껴질 수 있는 타 학교의 학생들과 어울리는 시간을 통해 협동 학교군 공동체를 인식하는 기회가 됐다.

 

이어진 ‘공동체 프로그램’은 모두가 한 마음이 되어야 목표를 이룰 수 있어 공동체 의식, 사회성 및 협동성을 기르는 시간이 됐다. 또한 ‘안전 교육’ 시간에는 지속적인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심폐소생술 교육 및 제세동기 사용법을 익혔으며, 다양한 ‘스포츠 활동’을 통해 자신의 한계에 도전하고 서로를 격려하는 등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목포 초등협동 1군은 지리적, 교육적으로 가까운 네 학교로 구성돼 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다양한 활동을 통해 공동체 의식과 리더십을 기를 수 있어 유익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