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학부모 지역민도 참여 '신안교육 2019 설명회 열려'
상태바
학부모 지역민도 참여 '신안교육 2019 설명회 열려'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9.01.22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대 교육지표와 역점과제 제시…질의응답, 교육과정 편성 연수도 진행

보도자료_사진_신안교육2019설명회1.jpg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신안교육지원청(교육장 김인선)은 지난 1월 21일, 신안비치호텔 비발디홀에서 관내 초·중·고 교감, 교육과정 담당교사, 행정실장 등 교직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안교육 2019' 설명회를 가졌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모든 아이들이 존중 받으며 꿈을 갖고, 행복한 삶을 개척하는 교육, 창의적이고 정의로운 민주시민으로서 미래사회의 당당한 구성원이 되는 교육, 교육공동체의 상생과 협력으로 모두가 행복한 신안교육’을 지향점으로 제시됐다.

또 '신안교육 2019'의 추진 방향과 함께 5대 교육지표와 △섬드리 강한 학교 조성 △지역연계 문화예술교육 △스마트신안원격교육시스템 활용 교육력 제고 △배려와 감동의 교육행정 서비스의 역점과제 순서로 신안교육의 추진 계획을 안내하고 질의응답 및 협의를 통해 교육공동체 모두가 행복한 신안교육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오후에는 초중학교별로 학교교육과정 편성 운영 연수를 실시했으며 교육과정 전문가의 강의와 '신안교육 2019'의 학교교육과정 반영 사항, 다양한 교육활동 방안 협의 등 실습 및 토의 토론 중심으로 진행돼 학생의 바람직한 성장을 돕는 학교교육과정 수립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를 가졌다.

특히 신안교육지원청은 향후 학부모, 지역민을 대상으로 '신안교육 2019' 설명회를 개최해 교육공동체의 다양한 의견을 교육정책에 반영할 예정이며, 소통과 협력의 주민 참여 교육행정을 확대할 계획이다.

김인선 교육장은 "학교 현장을 배움의 즐거움이 있는 곳, 따뜻하고 평등한 교육적 배려와 돌봄을 받을 수 있는 곳, 미래의 꿈을 키워가는 곳이 되도록 지원하겠다"며, "학생, 학부모, 교직원, 지역민의 참여와 협력으로 동반 성장할 수 있는 기틀을 다지는 한 해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