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교육장-시장 경청올레로 '나주교육 상생방안 모색'
상태바
교육장-시장 경청올레로 '나주교육 상생방안 모색'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8.12.25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나주교육행정협의회 개최 5개 안건 상호 협의…중고생 신입생 교복지원등 약속

나주.jpg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서춘기)과 나주시(시장 강인규)는 24일, 교육부문 상호협력과 공동 참여을 통한 지역교육 발전 방안 강구를 위한 ‘2018 나주교육행정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나주교육장과 나주시장은 교육청과 지자체의 협력적 네트워크 강화를 위해 함께하는 경청 올레를 실시하는 등 5개 안건을 상호 협의했다.

나주교육지원청에서는 교육장과 시장이 함께하는 경청 올레를 실시해 다양한 의견 수렴과 더불어 나주교육 만족도 제고에 기여하고, 지역 발전을 위한 마을교육공동체의 협조체제 구축 등을 제안해 양 기관이 상호 협조를 통한 상생 방안을 도출하고 나주시청은 2019년부터 중·고등학교 신입생 교복지원과 관내 학생, 학부모, 지역민의 SW교육 역량 강화를 위한 SW교육지원센터 교육경비를 지원하기로 합의했다.

또한 교육행정협의회는 앞으로도 양 기관간의 협력 체계를 강화하고, 지역 사회 교육발전을 위한 현안사업 해결을 위해 지원할 것을 약속했다.

서춘기 교육장은 “나주 미래는 나주교육에 있으며, 양 기관의 연계·협력을 통해 지역 교육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교육경비를 적극적으로 지원해주신 강인규시장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