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완도교육청, 무지개학교 교육지구 행정실장 연찬회
상태바
완도교육청, 무지개학교 교육지구 행정실장 연찬회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8.12.09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흥장평중 김인순 교장과 두드림컨설팅 공수정 원장 특강 '적극적인 지원행정 다짐'

완도 무지개학교 교육지구 행정실장 및 팀장 연찬회 사진1.jpg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전라남도완도교육지원청(교육장 조숙희)은 7일 완도원네스리조트에서 학교행정실장을 대상으로 연찬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연찬회는 올해 무지개학교 교육지구 협약을 맺고 미래 전남교육을 이끌 전남형 혁신학교 확산에 주력하고 있는 완도교육지원청이 교장, 교감 연찬회에 이어 행정실장을 대상으로 무지개학교 교육지구 운영 철학과 비전을 공유해 학교 현장에서 행재정적 지원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연찬회는 장흥장평중 김인순 교장의 '소통과 협력으로 모두가 주인되는 학교'라는 주제의 강연을 시작으로 두드림컨설팅 공수정 원장을 초청해 학교 조직내에서 중간관리자인 행정실장의 조직 구성원간 화합과 소통을 이끌어 낼 수 있도록 '갈등관리 역량강화' 특강이 진행됐다.

특히 학교와 지역의 현안과 애로점을 파악할 수 있는 경청의 시간을 마련해 지역의 다양한 의견을 듣고 교육공동체 모두가 함께 협력해 나갈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하는 시간을 가졌다. 

조숙희 교육장은 “완도 무지개학교 교육지구 사업이 성공적으로 정착하기 위해서는 행정실장의 역할이 크다"며, "항상 열린 마음으로 학생들의 교육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적극적인 지원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