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구례교육청, 중학교 전체학생 대상 진로캠프 운영
상태바
구례교육청, 중학교 전체학생 대상 진로캠프 운영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8.11.14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례.jpg

[호남교육신문 기묻헌 기자]  전라남도구례교육지원청(교육장 임윤덕)은 11월 7일부터 9일까지 구례 관내 중학교 1학년 전체학생 173명을 대상으로 진로캠프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프는 “꿈 너머 꿈을 향한 도전!”이라는 주제로 꿈 넘어 꿈을 향한 목표의식을 고취하고 올바른 인성함양과 진로가치관 확립, 자신의 적성에 맞는 진로탐색 및 체계적인 진로설계를 위해 마련됐다.

 이번 진로캠프는 ▲나와 너 우리를 이해하는 시간으로 마음열기 ▲자기이해로부터 진로의 시작! ▲자신의 재능과 강점을 찾아보는 ‘진로 탐색 및 자기이해’ ▲진학․직업 정보 탐색을 통해 삶을 설계하는 ‘진로 로드맵 수립’ ▲4차 산업혁명시대의 유망직업과 사라지는 직업 ▲꿈 트리작성(꿈 목록작성) 및 꿈 발표, 사명선언으로 순으로 진행됐다.

캠프에 참여한 중학교 1학년 학생은 “이번 캠프를 통해 진로에 관한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유익한 캠프였다”며 “내가 잘 할 수 있는 일은 무엇이며, 하고 싶어 하는 일은 무엇인지를 알아 꿈을 이루기 위해 주어진 시간 동안 어떤 노력을 해야 하는지를 구체적으로 알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전라남도구례교육지원청 임윤덕 교육장은 “이번 찾아가는 진로캠프를 통해 나의 기질에 맞는 직업군을 탐색하고 올바른 진로 가치관 확립에 좋은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다양한 진로프로그램을 적극 지원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