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제2회 구례교육공동체 행복 걷기 한마당 축제’ 성료
상태바
'제2회 구례교육공동체 행복 걷기 한마당 축제’ 성료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8.10.24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걷기한마당(제출1).jpg

걷기한마당(제출2).jpg

[호남교육신문 김두헌기자] 전라남도구례교육지원청(교육장 임윤덕)은 지난 10월 23일 구례군 서시천 체육공원에서 관내  학생, 교직원, 주민 등 1천 5백 여명이 참가하는 ‘제2회 구례교육공동체 행복 걷기 한마당 축제’를 개최했다. 이날 축제는 서시천 생태 탐방로 3.5km 걷기와 전남혁신학교 구례교육지구 체험부스 16개로 운영됐다.

학생들은 선생님, 가족, 친구들과 손잡고 지역의 아름다움을 만끽하며 소통의 시간을 보냈다. 특히, 마을 이장단을 주축으로 한 주민들의 참여는 학교와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구례교육을 강화하는 계기가 됐다. 페이스 페인팅, 압화 및 영어 체험, 작가와의 만남 등 16개 부스 운영으로 학생들의 흥미와 재미를 돋우고 학생들이 구례 미래 교육에 대해 생각해 보는 기회가 됐다.

축제 개회전 구례교육지원청과 구례경찰서 연합 학교폭력캠페인을 통해 학교폭력 없는 청정 구례의 긍지를 드높였으며, 축제 성료 후 학생 대상으로 사진전, 소감문, 한줄평, 사행시 짓기 등 공모전 실시로 축제 성과 및 전남혁신학교 구례교육지구의 관심 제고가 기대된다. 임윤덕 교육장은 “제2회 구례교육공동체 행복 걷기 한마당 축제를 통해 학교와 마을이 함께하는 교육이 강화되고 구례교육가족들의 우리 지역 사랑하는 마음을 한층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