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구례 영재들의 창의적 아이디어와 연구 풍성한 결실로
상태바
구례 영재들의 창의적 아이디어와 연구 풍성한 결실로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8.10.17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재산출물1.jpg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구례교육지원청영재교육원(교육장 임윤덕)은 지난 10월 16일(화) 영재교육원 학생 및 학부모 약 90명을 대상으로 산출물 발표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산출물 발표대회는 평소 영재교육원 학습 내용을 심층 분석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미한 작품 및 실생활과 연관된 수학·과학적 원리를 탐구한 작품들이 출품돼 보고, 듣고, 느낄 수 있는 풍성한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구례북초 장우석 학생(6학년)은 “스스로 학습주제를 선정하고 문제해결 방법을 찾아야 하는 탐구활동이 처음에는 막막하고 어려웠지만, 차츰 과제를 수행하는 과정에서 흥미와 재미를 느꼈다”고 참여 소감을 말했다. 그 밖에 참여한 영재교육원 학생들도 발표회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를 함으로써 학생들의 과제 수행 만족도가 매우 높았음을 가늠할 수 있었다.
 

임윤덕 구례교육장은 “산출물 발표대회는 영재교육원 교육과정에서 영재학생들이 자신의 창의성, 과제 집착력 등을 발휘하고 계발할 수 있는 중요한 교육활동"이라며 “구례영재교육원 학생들의 도전정신과 지도교사들의 열정으로 이루어낸 수준 높은 산출물들을 접하고 대단히 놀랍고 자랑스러웠다”고 격려했다.

한편, 구례영재교육원 학생들은 이번 발표회 작품들을 보완해 오는 11월 열리는 제15회 전남재능계발교육 성과나눔축제에 참가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