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순천영재교육원, 중등 창의적 산출물 발표회 호응
상태바
순천영재교육원, 중등 창의적 산출물 발표회 호응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8.09.11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jpg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길훈) 영재교육원은 지난 9월 10일과 11일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하는 글로벌 리더가 되자!'라는 주제로 중학생 56명의 학생들이 학부모와 지도교사 150여명을 초청해 창의적 산출물 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번 산출물 발표회는 중학생 영재학생들이 지난 한 학기 동안 직접 수행하고 관찰해 얻은 결과물들을 발표와 질문 및 역할극 방식으로 전개해 참관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순천영재교육원 교사들의 열정과 중학생들의 도전 자세로 이루어진 이번 산출물 발표회는 ‘드론과 RC비행기 제작 및 비행’, ‘에너지 하베스팅을 이용한 STEAM’, ‘사이클로이드 미끄럼틀 제작하기’, ‘문양나라 다면체 궁전’, ‘아두이노를 이용한 라이트페인팅’ 등 수학·과학적 원리를 바탕으로 실험·연구하고 토론한 결과물이 중심이 됐다.

이길훈 교육장은 “순천영재교육원 학생들의 도전정신과 지도교사들의 열정으로 이룬 수준 높은 산출물이 대단히 놀랍고 자랑스럽다”면서, “마음까지 따뜻한 영재로 성장해 우리 지역과 나라를 빛낼 수 있는 훌륭한 리더가 되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순천교육지원청 관계자는 “학부모와 지역사회의 적극적인 상호 협력 관계를 바탕으로 영재교육에 필요한 교육적 여건을 극대화해 학생들의 무궁무진한 잠재력을 이끌어내도록 더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