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순천교육청, 유치원 통합 실무 전달 활용 연수 진행
상태바
순천교육청, 유치원 통합 실무 전달 활용 연수 진행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8.09.10 2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 유치원 통합실무 전달 및 활용 연수(보도자료) 정보공시, 입학관리시스템, 교원능력개발평가(3).jpg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전라남도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길훈)은 9월 10일, 순천정원유치원 다목적강당에서 관내 공·사립 유치원 원감과 업무 담당 교사 75명을 대상으로 '유치원 정보공시, 유치원 입학관리시스템, 교원능력개발평가' 전달 및 활용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2019학년도 유치원에 대한 정보 제공, 유아모집·선발에 대한  주요 사항, 유치원 교원능력개발평가에 대한 항목별 세부사항을 설명하고 현장에서 궁금해하는 Q&A에 대한 안내가 전달강사인 순천정원유치원 정은아 원감을 비롯한 곽미진, 곽나은, 신보라 선생님의 상세한 설명으로 진행됐다.

연수에 참석한 순천율산유치원 임옥실 교사는 "유치원의 바쁜 일정을 배려한 통합 실무 연수를 진행해 구체적이고 자세한 설명을 통해 관련 업무에 대한 부담감이 덜어졌고, 궁금증을 해소하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고 말했다.

이길훈 교육장은“이번 연수를 계기로 유치원 교사들이 담당 업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유치원을 이용하는 학부모의 불편을 해소하고 만족도를 제고해 순천유아교육을 신뢰하는 초석이 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순천교육지원청은 전남교육의 비전인 모두가 소중한 혁신전남교육을 바탕으로 우리 모두의 아이를 위한 서비스 지원을 펼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