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목포교육청, 신규임용교사 14명 대상 오리엔테이션
상태바
목포교육청, 신규임용교사 14명 대상 오리엔테이션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8.09.04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도자료(2).jpg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전라남도목포교육지원청(교육장 김재점)은 3일, 2018년 9월 1일자 초중 신규 임용교사 14명을 대상으로 임명장 수여식 및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신규교사 임명장 수여식에서는 임명장 및 축하꽃 증정과 함께 교직생활에 도움이 되는 책을 전달했다. 또 신규 선생님들의 발령과 첫 출발을 환영하는 의미에서 학교 현장의 생생한 염원과 바람을 담은 축하 동영상을 제작해 축하와 환영의 마음을 전달했다.

또한 '행복 목포교육 2018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목포교육 이해도를 제고했으며 존경받는 교사상에 대한 각오와 다짐의 시간을 가졌다.

김재점 교육장은 “목포에서 교사로서의 영광스러운 첫 출발을 축하하며, 신규교사들이 높은 역량을 발휘해 목포 학생 모두가 행복한 학교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자발적인 연수 참여를 통해 스스로를 계발하고 성장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해나갈 것을 주문했다.

목포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신규교사 역량을 지원하기 위한 멘토링제가 내실 있게 운영되고 있으며 그 밖에도 직무연수를 비롯한 자율 연수, 독서동아리 운영을 통해 목포 신규교사들의 역량이 강화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같은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신규 교사들이 안정적으로 교직 생활에 정착해 행복한 목포교육의 아름다운 꽃으로 활짝 피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