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순천영재교육원, 초등 자연과학영재 창의적 산출물 발표
상태바
순천영재교육원, 초등 자연과학영재 창의적 산출물 발표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8.07.26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 순천 초등 자연과학영재 창의적 산출물 발표회2.jpg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순천영재교육원(교육장 윤종식)은 지난 7월 25일부터 27일까지 '미래의 희망, 우리들의 도전과 탐구!' 라는 주제로 초등 자연과학영재학생들과 학부모 및 지도교원 3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창의적 산출물 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번 산출물 발표회는 초등 자연과학영역 영재학생들 24개 팀이 각자 역할을 나누어 지난 한 학기 동안 직접 관찰하고 탐구하여 얻은 결과물들을 역할극 및 질의응답 등의 다양한 방식으로 발표해 참관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순천영재교육원 초등학생의 도전과 지도교원의 열정으로 이뤄진 이번 산출물발표회에서는 수학과 과학의 원리를 바탕으로 연구한 ▲미세먼지 따위 마시지마 ▲그 퍼즐이 알고 싶다 ▲암호의 정체를 밝혀라 ▲음악에 숨은 수학을 찾아서 ▲DNA 그것이 알고 싶다 ▲점점 작아지는 세계등을 주제로 선정해 발표했다.

윤종식 교육장은 인사말에서 “순천영재교육원 학생들이 한 학기 동안 노력한 결과 발표한 수준 높은 산출물이 대단히 놀랍고 자랑스럽다"며, "인성을 겸비한 영재로 성장해 우리 지역과 나라를 빛낼 수 있는 훌륭한 리더가 되어 주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이번 산출물 발표회에 참여한 이서준 학생(순천신흥초 5학년)은 “우리 스스로 정한 주제로 탐구하면서 어려움도 많았지만, 친구들과 함께 협동하며 더 친해졌고 새로운 과학지식도 많이 배우게 됐다"며, "다음에는 더 창의적인 실험을 해 보고 싶은 흥미가 생겼다”고 소감을 말했다.

순천교육지원청 관계자는 “학부모와 지역사회의 상호 협력 관계를 바탕으로 영재교육에 필요한 교육적 여건을 마련하고, 영재교육 대상 학생들의 잠재력을 이끌어내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