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여수교육청, 초등 저경력 교사 15시간 직무연수
상태바
여수교육청, 초등 저경력 교사 15시간 직무연수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8.05.01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신규.jpg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김연식)은 4월 20일, 21일, 28일 관내 초등 신규 및 저경력교사 20명을 대상으로 15시간의 직무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신규 및 저경력교사 연수는 경력 2년 미만의 신규 및 저경력교사를 대상으로 학교 생활 적응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전라남도교육연수원 맞춤형 현장 직무 연수의 일환으로 운영됐다. 개설 교과의 내용은 인사, 학적, 장애학생이해, 학급경영, 생활지도 등 신규 교사로 학교에 부임했을 때 현장에서 부딪히는 가장 기본적인 어려움에 대하여 사례 중심으로 접근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강사 또한 법규에서부터 사례까지 다양한 자료를 가지고 있는 선배교사, 장학사 등으로 구성해 저경력 교사의 어려움을 공감하고 해결 방안을 함께 논의할 수 있는 강사진으로 위촉해 운영했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경력이 1년이 넘어가니, 학적사항에 대한 궁금함이 많았다”면서, “이번 연수를 통해 실 사례 중심으로 학적사항을 알게 돼 좋았다”고 말했다. 또 다른 신규 교사는 “여수지역을 잘 알게 해 준 ‘여수지역의 이해’시간이 좋았다”며, “여수의 지역적 특성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됐고 앞으로 학생들과 함께하는 체험활동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여수교육지원청 관계자는 "경력별로 교사가 갖는 어려움을 함께 해결하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다양한 직무연수, 자율연수, 연찬회, 멘토링제 등을 운영해 교직경력과 능력에 맞는 연수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운영·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