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순천교육청 교장 연수…공직자 청렴 의식 함양
상태바
순천교육청 교장 연수…공직자 청렴 의식 함양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8.03.13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학기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학교장 회의 및 청렴교육!_1560.jpg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전라남도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윤종식)은 3월 13일 오후 2시 대회의실에서 관내 학교장, 직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직자 청렴의식 함양’을 위한 학교장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에서는 2018학년도 전입 학교장 및 직원 소개, 공직자 청렴의식 함양을 위한 특강, 과별 주요업무 소개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윤종식 교육장은 이 자리에서 "실천·체험형 인성교육과, 존중과 협력의 학교문화, 배움과 열정이 넘치는 학교문화 조성, 교실수업 개선으로 교사의 전문성 신장, 진로·진학지도, 기초기본학력 제고, 학교·학생·학부모 중심의 효율적 지원 행정을 지향하는 순천교육을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윤 교육장은 또한 2017학년도 주요 교육활동 성과를 설명하면서 2018학년도에도 2015 개정교육과정의 현장 안착과 인성교육중심 수업, 학교폭력예방교육, 무지개학교교육지구 운영 등 순천교육가족 모두의 소통과 협력을 강조했다. 아울러 ‘공직자 청렴의식 함양’을 주제로 한 BSC연구소 임근희 대표가 '리더가 갖추어야 할 청렴의식'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실시했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한 교장은 "교직원들이 최고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격려하고 낮은 자세로 임하는 겸손의 리더십으로 학생과 교직원이 행복한 순천교육을 위해 열정을 갖고 학교 경영을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