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여수교육계획 2018 설명회 '감동주는 교육' 비전 제시
상태바
여수교육계획 2018 설명회 '감동주는 교육' 비전 제시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8.01.22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jpg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김연식)은 1월 19일 대회의실에서 여수 관내 학교(원)장과 학교교육계획 담당교사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여수교육계획 2018 설명회’를 개최했다. 여수교육지원청은 올해 ‘행복한 학교 감동주는 여수교육’을 비전으로 전남교육 5대 시책인 학생, 교원, 학교, 교육공동체, 교육행정 분야에서의 지원 및 추진 내용과 학교에서 운영해야 할 사항을 구체적으로 제시했다.

또 여수교육지원청의 역점과제인 △내고장 역사‧문화 바로 알기 △무지개학교 교육지구 활성화 △독서‧토론수업 충실 △감성예술교육 내실화 운영 계획에 대해 안내했다. 또한 여수시행복교육지원센터에서 마련한 창의 인성과 진로 프로그램을 소개해 체계있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김연식 교육장은 “그동안 행복한 학교 실현을 위해 열과 성을 다하신 교장선생님 이하 교직원들의 노고에 치하드리며, 여수의 교육력 제고에 노력해 주신 교육공동체 모두에게 감사드린다”며 “2018년에는 학생들의 미래핵심역량 함양에 최우선을 삼고, 교직원들의 전문성 신장과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교육활동 전개에 최선을 다해 주기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를 통해 각급 학교에서는 여수교육계획을 반영한 학교교육계획을 수립해 2018학년도 학교교육을 운영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