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순천교육청, 中國語 교육활동 성과 발표회 개최
상태바
순천교육청, 中國語 교육활동 성과 발표회 개최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7.12.15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어4.jpg

전라남도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윤종식)은 12월 14일 오후 2시부터 매안초등학교 시청각실에서 관내 초중학생들과 학부모 1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중국어 교육활동 성과 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번 발표회는 원어민 중국어 보조교사 배치 및 순회학교, 중국어 방과후학교 운영 학교 등 중국어 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초중 11개교 학생들이 1년간 갈고 닦은 중국어 실력을 바탕으로 노래와 댄스, 구연동화, 연극, 순천만 정원소개하기 등 다양한 교육활동의 성과를 함께 공유하고 소통하는 형태로 진행됐다.

함께 참석한 교사와 학부모들은 1년간의 교육활동 과정과 성과가 담긴 영상을 시청하며 학생들의 성장을 응원하였고, 순천승평중학교 강시혁 학생 외 3명의 학생들이 중국인 관광객의 순천 방문 상황을 역할극으로 설정해 중국어로 순천만 국가 정원을 소개하자 학생들의 중국어 실력에 큰 박수를 보냈다. 

윤종식 교육장은 “이번 발표회가 꿈을 향한 행복한 경험이 되고 중국어 실력 향상을 위한 계기가 됨으로써 장차 세계 무대에서 자신을 역량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순천교육지원청은 2014년부터 중국어교육 선도지원청으로 지정, 원어민 중국어 보조교사 16명의 배치로 양질의 중국어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중국 문화 체험 캠프, 통통 중국어 강좌 등을 운영해 중국어교육 선도지원청으로서 중국어 교육과 중국 문화 이해 교육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