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나주교육청, 11일 공사립 유치원장 협의회 개최
상태바
나주교육청, 11일 공사립 유치원장 협의회 개최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7.12.12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11 공립.사립유치원 회의 사진3(1).jpg

전라남도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서춘기)은 지난 11일 교육청 중회의실에서 공·사립유치원장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유아교육발전을 위한 공·사립 유치원장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는 지역내 공·사립 유치원간 소통과 협력은 물론 적극적인 학부모 지원 방안을 찾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지난 7일 유치원 전국 동시 온라인 입학시스템 ‘처음학교로’에서 학부모 최종 등록이 마감됨에 따라 그 결과를 공유하고, 이후 추가모집 및 대기자 관리, 면접, 전입· 전출 등 공·사립 유치원 간 공정하고 원활한 입학 관리에 관한 내용을 협의했다. 아울러 혁신도시가 들어서면서 공립 단설유치원은 해마다 경쟁률이 치열한데 반해, 공립 병설유치원 및  사립유치원, 어린이집은 정원 미달이 생기는 불균형을 해소할 수 있는 방안 찾기에 지혜를 모았다.

서춘기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새의 양 날개처럼 공·사립유치원이 균형을 이루어 유아교육 발전을 위해 동반 성장하는데 힘을 싣겠다”고 밝혔다. 한편, 나주교육지원청은 2018년 사립유치원 2원, 2019년 공립 단설유치원 2원을 신설할 예정이다. 나주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지역민을 포함한 교육공동체 구성원 간 소통과 협력을 위해 원·신도심 간 다양한 교육 사안들에 대해 폭넓은 참여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