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나주교육청, 방과후학교 관리자 업무담당자 연찬회
상태바
나주교육청, 방과후학교 관리자 업무담당자 연찬회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7.12.01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jpg

전라남도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서춘기)은 11월 29일과 30일 이틀에 걸쳐 관내 초?중학교 교감 및 방과후학교 업무담당자 80여 명을 대상으로 ‘체험을 통한 배움이 함께 하는 연찬회’를 실시해 큰 호응을 얻었다.

첫째 날 29일에는 교감 30명이 우수 방과후학교 운영으로 전국에서 손꼽히는 장성의 진원초등학교(교장 이승자)를 방문해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인근 체험처를 방문해 편백숲 체험과 비누?한과 만들기 등을 체험했다. 둘째 날 30일에는 방과후학교 업무담당자 50여명이 나주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우수사례 발표 및 토론과 수공예품 만드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연찬회 참석자들은 “우수사례 공유뿐만 아니라, 체험을 함께 할 수 있어 색다른 경험이었다”며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나주초 박영일 교감은 “방과후학교가 정규 교육과정과 유기적으로 연계?운영되면 학생들에게 더 많은 교육적 효과를 줄 수 있다는 것을 느끼는 좋은 기회였다”며 다양한 우수사례 공유의 필요성에 공감을 표했다.

나주교육지원청 관계자는 “방과후학교 및 돌봄 업무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서는 업무를 담당하는 관리자와 교사의 역량 강화와 지역 자원을 활용한 체험 기회가 많아져야 한다”며 "앞으로도 수요자 중심의 방과후학교와 안정적 돌봄서비스 제공을 위해 다양한 형태의 역량 강화 기회를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