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나주영재교육원, 1박 2일간 인성리더십 캠프 운영
상태바
나주영재교육원, 1박 2일간 인성리더십 캠프 운영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7.11.10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jpg

전라남도나주영재교육원(원장 서춘기)은 11월 10일(금)~11월 11일(토)까지 1박 2일 동안 영광청소년수련원에서 나주영재교육원 중학생 57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 나주영재교육원 중학생 인성리더십 캠프’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나주영재교육원은 캠프를 진행하기 전에 자기표현 능력 향상과 합리적인 의사소통 능력 신장 및 조화로운 인성함양을 목표로 학생들에게 사전 인터뷰를 실시했다.

그 결과를 반영해 맞춤식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청소년수련활동 인증 전문기관에 의뢰해 이번 캠프를 진행한다. 이번 캠프의 주요 내용은 리더십 강의, 리더십 피라미드, 리더자가 되는 마법, 트러스트 풀, 도전 99초, 페인트볼 서바이벌 체험, 모두다 한마음, T.S.S(타임 서바이벌 스피드) 150, 순환식 프로그램, 공동체 활동 등이다.

특히, 이번 캠프는 리더십 분야와 인성 분야의 이론과 실습, 체험 등을 적절히 안배해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참여한 학생들의 요구를 충분히 반영했다. 캠프를 마무리하며 학생들과 소감을 나누는 시간도 마련했다. 이 자리에서 학생들은 “프로그램에 대해서 대부분 만족감이 높았으며, 1박 2일의 짧은 시간이었음에도 리더십과 인성에 대해 생각해 보는 계기가 돼 대단히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나주영재교육원 관계자는 “이번 인성리더십 캠프는 나주시청과 나주교육진흥재단의 영재교육에 대한 교육경비 지원 사업 예산을 활용한 캠프로서 지역 사회의 발전을 위해 나주영재교육원 학생들에게 아낌없는 지원을 해 준 나주시청과 나주교육진흥재단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나주시청 및 나주교육진흥재단과의 협력적 관계를 지속해 더욱 발전된 나주교육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