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나주영재교육원, 재능기부 지역 나눔 페스티벌 연다
상태바
나주영재교육원, 재능기부 지역 나눔 페스티벌 연다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7.11.01 2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나주영재교육원(원장 서춘기)은 오는 11월 4일, 나주혁신도시 내 빛가람 호수공원에서 초․중학생, 학부모, 지역민을 대상으로 ‘2017. 재능기부 지역 나눔 페스티벌’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영재교육을 담당하는 교사와 학생들의 재능기부로 이뤄지는 지역 나눔 페스티벌은 풍선 헬리콥터, 스트링 아트, 부풀어 오르는 케이크, 비누막 실험, 탄산음료 만들기 등 9가지의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자칫 어렵게 보일 수 있는 과학과 수학을 놀이와 재미를 더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했으며 이 날 행사에 참석할 학생 및 학부모에게 일상생활에서 응용되고 있는 수학과 과학의 원리를 알아보는 뜻깊은 시간이 되도록 할 예정이다. 아울러 당일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에게는 소정의 기념품도 증정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는 과학과 수학의 흥미와 탐구심을 고취할 수 있는 체험 위주의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창의성과 사고력을 신장하고 영재교육에 대한 인식 제고 및 저변을 확대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나주영재교육원 관계자는 "이번 행사로 나주영재교육원이 지역사회에 한 걸음 더 다가가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나주영재교육원 소속 학생들이 평소에 학습한 다양한 교육 활동 결과물을 같은 또래의 학생 및 학부모, 지역민들에게 나눔을 통한 재능기부를 함으로써 기부의 의미와 방법을 학습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