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나주영재교육원, 150일의 시간여행 마침표 찍어
상태바
나주영재교육원, 150일의 시간여행 마침표 찍어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7.09.19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영재교육원산출물발표회보도자료1.jpg

전라남도나주영재교육원(원장 서춘기)은 9월 18일과 19일, 자연과학영역 초중학생 78명(20개 팀)의 학생 및 100여명의 학부모, 지도교사 등이 참관하는 가운데 창의적산출물 발표회를 개최했다. 나주영재교육원 학생들은 지난 4월부터 프로젝트 팀을 조직해 학기중은 물론 여름방학 때에도 주제 해결을 위한 탐구활동의 시간을 가졌다.

그 결과물을 동료 학생들을 비롯한 학부모, 지도 선생님, 심사위원 앞에서 발표함으로써 자존감과 성취감을 높였다. 나주영재교육원의 교육과정과 교육방법 및 연구 성과의 홍보기회가 됐다. 이번 발표회는 초등 5~6학년 10팀, 중학교 1~2학년 10팀, 총 20팀이 참여했는데  ▲각기둥이 얼마나 많은 무게를 버틸까?  ▲종이비행기를 멀리 날려라  ▲날아라 드론  ▲통계를 이용하여 부자가 되자등 과학과 수학 영역의 다양하고 창의적인 주제로 수준 높은 산출물이 발표됐다.

산출물발표회 심사를 맡은 위원들은 "나주영재교육원 학생들이 협동심과 과제집착력, 창의적 문제해결력을 발휘해 우수한 산출물들이 발표됐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또한 발표회를 참관한 학부모들은 학생들의 과제 해결을 위한 노력에 박수를 보냈으며, 나주영재교육원 지도 선생님들에게도 감사의 말을 전했다.

나주영재교육원은 산출물발표회 결과를 바탕으로 오는 10월 전라남도교육청에서 주관하는 ‘재능계발 영재교육 나눔 축제’에 참여해 전남 도내 22개 시군의 영재학생들과 탐구 결과를 공유하는 기회를 갖는다. 또한 11월에는 ‘재능계발 지역민 나눔 프로그램’으로 나주 지역의 학생들과 학부모 및 지역민들을 만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