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나주교육청, 관내 고등학교 입학설명회 성료
상태바
나주교육청, 관내 고등학교 입학설명회 성료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7.09.06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jpg

전라남도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서춘기)은 9월 5일(월), 나주문화예술회관 공연장에서 학부모, 학생, 중고등학교 교장 및 진학부장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학년도 내고장 학교 보내기를 위한 나주시 고등학교 입학 설명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나주교육지원청과 나주시가 공동으로 주최했으며 자립형교육도시 구축 및 지역미래인재 양성의 비젼을 갖고 교육공동체가 내고장 학교 보내기 홍보활동에 힘을 합쳐 그 의미를 더했다. 특히 이날 설명회는 와이즈 멘토 조진표 강사의 '교육제도 변화에 따른 자녀 진로교육 방향'의 주제로 특강을 실시해 4차 산업혁명시대 학생의 진로에 대한 인식을 제고했다.

이어 9개 학교 교감 및 진학부장의 학교 입학설명을 통해 나주시 고등학교의 우수성을 이해하는 기회를 제공했다. 입학설명회는 다음날 꿈길 찾아 떠나는 나주 진로콘서트장과 연계 학교진학상담 부스를 설치했고 학교 안내 자료 및 교육 성과 자료를 비치하고 상담활동까지 계획돼 참석한 학생들과 학부모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서춘기 교육장은 “내 자녀의 미래는 합리적인 진학진로선택에서 출발한다며 나주는 고등학교 교육의 엘도라도로 학부모님과 학생이 각자에게 알맞은 내고장 학교를 선택해 공부한다면 학생 개개인이 의미있는 존재로 성장하는것을 확신한다.”며 “대학 입학 위주의 진로 선택에서 벗어나 학생들의 능력과 적성에 맞는 공부를 통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합리적인 선택을 해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