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여수교육청, 28일 중학생 대상 SQ진로캠프 실시
상태바
여수교육청, 28일 중학생 대상 SQ진로캠프 실시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7.08.29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jpg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최성수)은 학생들의 미래에 대한 탐색과 설계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8월 28일, 여수교육지원청 2층 대회의실에서 관내 중학교 1~2학년 45명을 대상으로 SQ진로캠프를 개최했다. 이날 오전 10시부터 시작된 행사는 SQ진로검사 및 해석, SQ향상프로그램적용, 직업의 이해, 미래비전 작성의 순으로 전행됐다.

또 진로검사는 글로벌 SQ연구소에서 개발한 SQ진로검사를 개인별로 실시한 후, 그 결과를 토대로 소그룹 상담 형식으로 이어졌다. 또한 SQ향상프로그램은 4단계로 ‘나를 찾아서(내면의 이해와 자기진단)→나를 넘어서!(개인의 능력 극대화)→나의 꿈을 만나다!(꿈과 비전 설계)→나의 꿈을 이루다(꿈과 비전 실현을 위한 세부 계획 수립)’로 적용됐다.

 

체험에 참가한 여수중 오재우 학생은 “캠프를 통해 저를 이해하는 계기가 됐고, 적성에 대해서도 감을 잡는 기회가 됐다”며 “중학교 생활을 의미 있고 알차게 해야 겠다는 다짐을 하게 됐다”고 말했다.

최성수 교육장은 “학생들이 진로를 탐색하고, 설계함으로써 자신의 잠재력을 개발하고 자존감 향상과 더불어 리더십을 배양하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학생들이 긍정적 에너지를 가지고 생활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