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목포교육지원청, 여름방학 초등교사 과학실험연수
상태바
목포교육지원청, 여름방학 초등교사 과학실험연수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7.08.02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목포교육지원청(교육장 박선미)은 지난 31일부터 5일간, 목포신흥초등학교 과학실에서 관내 초등교사 60명을 대상으로 과학실험연수를 진행하고 있다.

실험·탐구·토론 중심의 과학수업으로 교수·학습 방법을 개선하고, 과학 탐구 실험 지도 능력 배양을 배양하기 위해 마련한 이번 연수는 과학교육에 대한 최신 정보를 제공하고 교사의 자율적 연구풍토 조성을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다.

과학과 개정교육과정의 이해, 운동과 에너지, 물질, 생명, 지구와 우주 등 5개의 전공영역과 자유탐구 지도 등 교직 교양 영역으로 구성된 이번 연수는 실험과 관찰, 토론을 통해 교사의 학습지도 능력 배양에 중점을 두었다. 특히 올해는 과학실험연수 이수 연도가 오래된 교사들이 많이 참여했는데 최신 과학 정보에 높은 흥미와 관심을 보여 예년에 비해 연수에 참여하는 태도와 열정이 남다르다.

연수에 참가한 교사는 “과학수업은 교사가 준비할 것이 많고 실험을 하다보면 예상했던 결과가 나오지 않을 때가 많아 어려움이 많았다”며, “다양한 재료를 활용해 학생들이 쉽고 재미있게 실험할 수 있는 방법을 알게 돼 정말 유익한 연수였다”고 말했다.

목포교육지원청 관계자는 “다른 지역과 차별화된 연수를 진행하기 위해 우수한 강사를 확보했고 다양한 실험재료와 최신 기자재를 활용해 내실있는 연수를 진행하고 있다”며, “해마다 더위를 잊은 채 열정적으로 연수에 참여하는 교사의 노력 덕분에 그동안 과학 분야에서 우수한 실적을 거둘 수 있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