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순천교육지원청, 여름방학 초등교사 과학실험연수
상태바
순천교육지원청, 여름방학 초등교사 과학실험연수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7.08.01 2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학실험연수(1).jpg

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윤종식)은 과학 탐구실험 지도 능력 배양과 교원의 과학과 교수·학습력 신장을 위해 7월 31일부터 5일간(30시간) 순천부영초등학교 과학실험실에서 초등교사 60명을 대상으로 과학실험연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매년 실시되는 이번 연수는 순천지역 40명, 고흥지역 20명의 신규 교사 및 미이수 교사를 중심으로 실시하는데 과학과 개정교육과정의 이해, 운동과 에너지, 물질, 생명, 지구와 우주 등 4개 전공 영역, 탐구과정과 자유탐구 지도까지 과학과 교수 학습 및 평가방법 개선에 중점을 두고 운영된다.

특히, 연수에 참여한 교사들이 학생들처럼 관찰하고 실험하며 탐구과정을 이해하면서 과학과 교실수업 개선 등 교원 역량 강화를 위해서는 매우 중요한 연수라고 순천교육지원청 관계자의 설명이다. 이번 연수에 참여하는 강사들은 전남지역의 유능한 강사진으로 질 높은 강의를 위해 필요한 실험재료를 직접 채집하기도 하고, 근무지 학교에서 실험기자재를 동원하는 등 연수의 내실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연수에 참여한 순천부영초 박부수 교사는“연수에 참여하면서 평소 과학수업 할 때 궁금했던 점들을 강사와 동료 교사들을 통해 쉽게 이해할 수 있었고, 여러 학교의 선생님들과 최신 정보와 수업 노하우도 공유하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순천교육지원청 관계자는 "매년 실시되는 과학실험연수의 안정적 정착을 위해 연수 장소의 환경 개선, 연수에 참여한 교사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차별화된 강사진의 선발로 자발적 연수 참여를 이끌어 낼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