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순천교육지원청, 찾아가는 재능계발 영재교육 운영
상태바
순천교육지원청, 찾아가는 재능계발 영재교육 운영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7.07.10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찾아가는 영재교육(1).jpg

순천영재교육원(교육장 윤종식)은 7월 10일부터 20일까지 '2017. 소외계층을 위한 찾아가는 재능계발 영재교육'을 관내 초등학교 5교, 중학교 2교 등 총 7교를 대상으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재능계발 영재교육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관심과 흥미를 고려한 다양한 내용으로 드론플레이, 로터곱터, 진동카 경주하기, 빛으로 그리는 그림, 골드버그 장치 만들기, 주사기 공포탄 등 주제별로 나누어 수학·과학적 원리를 바탕으로 조작하고 토론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윤종식 교육장은 “순천 관내 학생들의 도전정신과 지도교사들의 열정으로 모든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협업하는 자세에 대단히 놀랍고 자랑스럽다"며, "마음까지 따뜻한 영재로 성장해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할 수 있는 글로벌 리더로 성장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번 재능계발 영재교육에 참여한 김원경 학생(창촌초 6학년)은 “우리 스스로 문제를 발견하여 탐구하면서 어려움도 많았지만, 친구들과 함께 협동하며 더 친해졌고 새로운 과학지식도 많이 배우게 됐다"며, "다음에는 더 창의적인 조작활동을 해 보고 싶은 흥미가 생겼다”고 말했다.
 

순천교육지원청 관계자는“학부모와 지역사회의 적극적인 상호 협력 관계를 바탕으로 소외계층을 위한 찾아가는 재능계발 영재교육에 필요한 교육적 여건을 확대해 더 많은 학생들이 체험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