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여수교육지원청, 수업혁신 아카데미 연수 진행
상태바
여수교육지원청, 수업혁신 아카데미 연수 진행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7.05.22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jpg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최성수)은 지난 5월 20일, 중회의실에서 무지개학교교육지구 배움중심 수업혁신 아카데미 ‘슬로리딩을 통한 교육과정 재구성’ 연수를 관내 초등 교원 4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여수교육지원청은 2015개정 교육과정의 현장 안착 및 교실수업 개선을 위해 2017학년도 4월부터 총 8회의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 4월 15일에는 '교육과정-수업-평가 일체화'에 이어 초등 두 번째 시간인 ‘슬로리딩을 통한 교육과정 재구성’ 시간을 마련했다. 이날 연수는 용인 성서초등학교 최영민 선생님이 강사로 나서 4시간 동안 지난 2014년 EBS ‘슬로리딩, 생각을 키우는 힘’에 출연하면서 가진 노하우를 전수했다. 오전에는 최영민 선생님이 진행했던 프로그램을 통해 얻은 실패와 성공의 경험에 대해 토론하고, 오후에는 운영의 실제 강의와 함께 선생님들이 책을 읽고 국어수업을 구성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한 신규 교사는 “매 시간 수업에 대한 부담이 많았다”며 “토요일 연수여서 많이 망설이고 참여했는데 좋은 강의를 듣고 워크숍을 통해 선배 선생님들의 아이디어를 많이 얻어 좋았다”고 말했다. 또한 이미 슬로리딩을 교육과정 운영에 활용하고 있다고 말한 한 교사는 “오늘 얻은 다양한 아이디어를 기존에 운영하고 있는 프로그램에 투입해 적용해 보겠다“며 ”선생님들이 직접 실행을 통해 자신만의 노하우를 쌓아갈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여수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아카데미 운영 및 교실수업 개선 연수 및 연찬회 운영을 통해 학생과 교사가 모두 행복한 교실수업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