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완도Wee센터, 국제해조류박람회장에서 이동상담
상태바
완도Wee센터, 국제해조류박람회장에서 이동상담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7.04.17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 및 학부모에게 다양한 상담 및 체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

아웃리치.jpg

완도교육지원청(교육장 조숙희) Wee센터는 4월 14일~4월 16일까지 '2017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를 맞아 원거리로 인해 Wee센터 방문이 어려운 관내 학교 학생 및 학부모, 지역주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2017. 찾아가는 이동상담 체험 서비스를 제공했다. 3일 행사 기간 동안 완도Wee센터 전문상담인력 5명을 비롯해 학생상담자원봉사자 등 연인원 21명이 진행해 참여했다.

상담 및 심리검사, 각종 체험활동, ‘요즘 나의 고민은’, ‘내가 알고 있는 청소년 기관은’과 같은 앙케이트를 실시해 완도Wee센터를 알리는 홍보활동도 펼쳤다. 축제장을 찾은 학생, 학부모, 지역주민 및 관광객 중 희망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성격유형검사(MBTI, MMTIC)를 실시해 심리검사를 접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했다.

학교폭력 예방 및 금연 캠페인과 Wee센터의 다양한 상담매체 안내와 홍보, 체험활동(팝콘 만들기, 즉석 가족사진 촬영, 타투), 자신의 소망을 기록하고 직접 나무에 매달아 자기의 소망을 기원하는 ‘소망나무 완성하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Wee센터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센터 방문이 어려운 학생 및 학부모에게 다양한 상담 및 체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완도교육지원청 Wee센터는 내방 및 순회상담, 각종 심리검사, 집단상담 및 예방교육 등을 상시 지원하며, Wee센터 홈페이지(http://wded.jne.go.kr)를 통한 사이버상담과 전화상담(061-550-0579, 555-7942) 등의 다양한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