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완도영재교육원 개강식‥창의융합형 인재 양성 주력
상태바
완도영재교육원 개강식‥창의융합형 인재 양성 주력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7.03.25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자료.JPG

전라남도완도교육지원청(교육장 조숙희)은 지난 3월 24일, 초등학생 37명, 중학생 15명, 지도교사 9명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7. 완도영재교육원 개강식을 가졌다. 완도영재교육원은 재능이 있는 학생들을 조기 발굴해 잠재능력을 계발함으로써 자아실현의 욕구를 충족시키며, 도덕성을 바탕으로 창의적인 문제해결력과 지도력을 길러 국가와 사회에 기여하는 인재 육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창의적인 글로벌 인재 육성을 위한 완도영재교육원은 2017년 3월 27일부터 12월 24일까지 초등학교 5학년부터 중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교육과정은 문제해결능력 및 논리적 사고력을 기르기 위한 과학, 수학, 영어, 독서 토론 수업과 다양한 창의적 체험학습, 산출물대회, 봉사활동 등으로 편성됐다. 또 소외계층을 위한 프로그램을 함께 운영해 미래사회 인재 육성의 산실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개강식에서 조숙희 교육장은 “학생들의 재능계발로 미래사회 필요한 인재 육성을 위해 영재교육이 필요하다”면서 “어려운 상황속에서도 창의력과 상상력을 갖고 꾸준히 도전했던 애플의 창시자 스티브 잡스처럼 영재교육원 생활이 어렵고 힘들더라도 포기하지 말고 끝까지 최선을 다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