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완도Wee센터, 찾아가는 이동상담 ‘행복보따리’
상태바
완도Wee센터, 찾아가는 이동상담 ‘행복보따리’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7.03.24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도.jpg

완도교육지원청(교육장 조숙희) Wee센터는 신학기 상담주간을 맞아 학생들의 학교적응력 향상과 학교순회상담 및 Wee센터 야간상담 활성화를 위해 학교를 방문해 2017. 완도Wee센터 찾아가는 이동상담 ‘행복보따리’ 행사를 운영했다.

‘찾아가는 이동상담’행사는 완도Wee센터와 접근성이 낮은 고금도와 약산도 소재의 학교를 중심으로 진행됐다. 3월 21일 고금초등학교와 고금중학교, 23일 약산초등학교와 약산 중·고등학교 총 5개교를 방문해 450여명의 학생 및 교원이 참여했다. ‘고민이 있을 때 나는 어떻게 하는지’에 대한 앙케이트 조사, 심리검사에 대한 안내, 학교순회상담과 야간상담의 이용방법에 대한 홍보와 함께 홍보물품을 제공함으로써 Wee센터를 알리는 소중한 계기를 마련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약산중 2학년 학생은 “나는 평소에 고민이 있을 때 혼자서 고민하고 해결하는 편이라 답답하고 잘 해결되지 않는 경우가 종종 있었는데, 이번 앙케이트 조사에 참여하면서 다음번에는 혼자 고민하다가 잘 해결이 되지 않을 경우 상담선생님과 상담을 해봐야지 하는 생각이 들었다. Wee센터의 상담선생님께서 순회상담을 자주 오시면 좋겠다”고 말했다..

완도교육지원청 Wee센터는 내방 및 순회상담, 각종 심리검사 지원, 집단상담 및 예방교육 등을 상시 지원하며, Wee센터 홈페이지(www.wded.go.kr)를 통한 사이버상담과 전화상담(061-550-0579) 등의 다양한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