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목포교육청, 2017년을 목포교육 재도약의 원년으로
상태바
목포교육청, 2017년을 목포교육 재도약의 원년으로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7.03.20 1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 및 한국예총목포·신안지회와 업무협약 체결…내고장 학교 보내기, 교육지원청 평가 합심 당부

목포.jpg

목포1.jpg

[목포=호남교육신문]김두헌 기자=전라남도목포교육지원청(교육장 박선미)은 20일, 대회의실에서 목포 관내 교장 등을 대상으로 2017. 제1차 교장 연찬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특히 이날 연찬회에서는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 및 한국예총목포·신안지회와 자유학기제 운영 및 역사교육과 문화예술교육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으로 목포교육지원청과 MOU를 맺게 된 기관은 19개로 늘어났다. 박선미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학교장은 항상 교육의 중심에 학생이 있음을 생각하고 선생님들이 사랑과 열정을 가지고 일할 수 있도록 지원해 주어야 한다”면서 “교장선생님의 열정과 관심이 학교교육력을 높일 수 있다"고 강조했다. 박 교육장은 이어 "2017년을 목포교육 재도약의 원년으로 만들어 가는데 함께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목포교육지원청은 이날 연찬회에서 ‘기초·기본학력 신장’, ‘학교폭력 예방’, ‘교육지원청 평가‘, ’내고장 학교 보내기‘ 등을 강조하며 2017년도 학교 운영 전반에 관한 내용을 안내했다. 한편, 이날 연찬회에서는 목포공공도서관에서 운영하는 학교급을 고려한 독서문화 프로그램과 평생학습 프로그램도 소개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