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완도교육지원청, 13日 학교 도서관 담당교사 연수
상태바
완도교육지원청, 13日 학교 도서관 담당교사 연수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7.03.14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도.jpg

전라남도완도교육지원청(교육장 조숙희)은 3월 13일, 오전 9시30분부터 3시간 동안 완도교육지원청 대회의실(2층)에서 완도지역 초‧중‧고등학교 학교도서관 담당 교사들을 대상으로 ‘2017. 학교도서관 담당교사 연수’를 진행했다.

학교도서관 관계자의 전문성 및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된 이번 연수는 전라남도교육청에서 개발한 '학교도서관 운영 길라잡이 2017'을 활용해 진행됐다. 학교도서관 담당자 업무 인수인계 방법, 연간 운영계획 등을 포함한 학교도서관 운영 실무, 장서관리 실무, 학교도서관업무지원시스템(DLS), 독서교육종합지원시스템 등 학교도서관 담당자들이 학교도서관을 운영하는데 필요한 업무 내용과 학교도서관 업무의 실질적인 이해를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2017년 1월 1일자로 완도교육청이 완도지역 학교도서관지원센터로 지정되면서 학교로 찾아가는 독서프로그램 운영, 이야기가 있는 그림전시회 등 다양한 독서행사와 학교도서관 지원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연수에 참가한 이경원 약산고등학교 교사는“학교도서관 운영과 업무에 대해 체계적인 교육으로, 학교도서관 운영에 대한 자신감이 생겼다”고 말했다.

조숙희 교육장은 “완도교육지원청 학교도서관지원센터는 학교도서관이 즐겁게 책을 읽는 독서의 본연 기능에 충실하게 할 뿐만 아니라 최근 중시되는 인문소양교육의 중심공간으로서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