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행복 목포교육 첫걸음‥교육장과 신규교사가 함께
상태바
행복 목포교육 첫걸음‥교육장과 신규교사가 함께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7.03.03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jpg

전라남도목포교육지원청(교육장 박선미)은 지난 2일, 3월 1일자 신규 임용교사 임명장 수여식 및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열린 신규교사 임명장 수여식에서는 임명장 및 축하 꽃화분과 함께 교직생활에 도움이 되는 책이 전달됐다. 또 ‘어느 교사의 기도’ 축하시 낭송을 비롯해 교육청 간부들과 함께하는 '행복 목포교육 2017 오리엔테이션'이 진행돼 목포 교육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박선미 교육장은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전라남도 교육 1번지 목포에서 교사로서의 영광스러운 첫 출발을 축하드린다"며, "신규교사들이 높은 역량을 발휘해 목포 학생 모두가 행복한 학교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초심을 잃지 않고 자발적인 연수 참여를 통해 스스로를 계발하고 성장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해줄 것을 당부했다.

목포교육지원청은 이후에도 신규교사 역량 강화를 위한 자율 연수 운영, 수석교사와 함께하는 동아리, 신규교사 멘토링제 운영 등을 통해 목포 신규교사들의 역량이 강화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해 나갈 계획이다. 이같은 지원을 통해 신규 교사들이 안정적으로 교직 생활에 정착해 목포 교육력 제고에 큰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