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완도영재교육원‥초중학생 83명 수료증 수여
상태바
완도영재교육원‥초중학생 83명 수료증 수여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7.02.09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도.jpg

전라남도완도교육지원청(교육장 유권철)은 2월 8일, 완도영재교육원 수료생, 지도교사 및 학부모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6학년도 완도영재교육원 수료식을 실시했다. 이날 수료식에는 완도영재교육원 전 과정을 수료한 초등 5,6학년 35명과 중학교 1학년 13명 모두 48명에게 수료증을 수여하며 창의력과 문제해결능력 등이 뛰어난 완도중앙초등학교 박아연 외 2명이 교육감상을 완도중앙초등학교 신유라 외 5명이 교육장상을 수상했다.

유권철 교육장은 "완도영재로서 미래사회에 대비한 창의와 인성을 두루 겸비한 인재로써 역할을 해 달라"며  "영재교육을 통해 개인의 자아실현은 물론이고 국가사회에 큰 일꾼이 되고 특히 완도의 발전에 공헌하는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부탁했다. 2016학년도 완도영재교육원은 과학, 수학, 논술, 영어, 호남씨그랜트 체험학습, 국립생태원 체험학습, 1박2일 안전캠프, 찾아가는 영재교육, 송암스페이스 및 국립과학원 체험학습, 드론교육 등 학생들의 창의력과 인성, 예술 프로그램을 접목한 융합인재교육을 실시했다.

수료식에 참석한 학생들은 "2016년 영재교육원을 다니면서 학교에서 배우기 힘든 많은 배움을 익힐 수 있어서 대단히 의미있고 행복한 1년을 보냈다’면서 미래사회에 자신들이 성정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완도교육지원청은 2017학년도에도 영재교육을 수강하는 모든 학생들이 행복한 삶을 가꾸어 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