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완도교육지원청, 맘-품지원단 종결식 성료
상태바
완도교육지원청, 맘-품지원단 종결식 성료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7.01.16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멘토-멘티 6명 참석…심리·정서적 보호 지원 위한 1:1멘토링 활동

완도.jpg

완도교육지원청(교육장 유권철) Wee센터는 지난 1월 14일, 맘-품지원단 멘토-멘티 6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6학년도 맘-품지원단 종결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맘(Mom,心 )-품'지원단은 가정으로부터 정서적 지원이 부족한 소년·소녀가장, 조손가정, 한부모 가정등의 학생들에게 가족의 정을 전해주는 사회적 가족의 어머니 봉사단 사업이다.

완도교육지원청 맘-품지원단은 배려대상학생 중 멘티를 선정해 심리·정서적 보호 지원을 위한 1:1멘토링 활동, 경제적 지원을 위한 ‘완도 후원의 집’활용, 다양한 문화적 경험을 위한 키즈카페체험과 도예체험을 3차례에 걸쳐 지원했다. 특히 완도 Wee센터는 2016년도에 미용실, 빵집, 병원, 약국, 목욕탕, 죽집, 문구점, 유통업, 체험처 등 총11곳의‘맘-품지원단 후원의 집’을 결성해 각 후원의 집에서 월1회 또는 분기별로 멘티학생에게 후원물품을 제공했다. 

 

이번 종결식은 직접 빚은 도예작품 선물하기, 멘티학생들의 활동모습이 담긴 사진 전달하기, 나의 멘토-멘티 소개하기 및 자화상 그리기를 통해 서로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달하며 2016학년도 맘-품지원단 활동을 마무리했다. 종결식에 참여한 한 멘티학생은 “처음에는 멘토선생님과 몇 번 만나다 말겠지하는 생각을 했는데, 멘토선생님께서  꾸준히 나를 찾아와 함께 시간을 보내주시고 엄마처럼 챙겨주셔서 너무 고마웠다. 또 주말에 멘토선생님과 함께 도자기작품을 만들고, 생애 처음으로 키즈카페 가서 아이들과 신나게 놀았던 시간은 오랫동안 좋은 추억으로 기억될 것 같다”고 말했다.

 

완도교육지원청 Wee센터는 내방 및 순회상담, 각종 심리검사 지원, 집단상담 및 예방교육 등을 상시 지원하며, Wee센터 홈페이지(www.wded.go.kr)를 통한 사이버상담과 전화상담(061-550-0579) 등의 다양한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