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목포교육, 전남 제1의 교육도시 재도약 원년 선언
상태바
목포교육, 전남 제1의 교육도시 재도약 원년 선언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7.01.09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교육 2017 설명회 개최…역사와 문화가 코딩된 행복 목포교육 실현

목포교육지원청(교육장 박선미)은 목포관내 유·초·중 교(원)장 및 교육과정업무 담당교사들을 대상으로 오는 17일 오후 2시에 전남여성플라자 대공연장에서 '목포교육 2017'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목포교육지원청 청소년 뮤지컬 동아리 ‘위드’ 팀의 식전 행사를 시작으로 개최될 이번 설명회는 목포교육지원청 관내 단설 및 사립유치원 26원, 초등학교 31교, 중학교 16교의 교직원과 학부모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목포교육 2017의 주요 시책, 중점 교육활동, 특색 교육활동에 대한 설명으로 정유년 목포교육의 희망찬 나래를 펼칠 예정이다.

설명회는 목포교육지원청의 주요 사업 및 발전 계획에 대해 각 과별 안내로 진행되는데, 특히 이날 박선미 교육장은 '빠른 변화보다는 바른 변화로 2017년 목포교육 이렇게 하겠습니다'라는 주제로 목포교육 2017 수립 배경과 방향, 주요 변화 내용에 대한 기조 강연을 할 예정이어서 학교 현장의 교직원과 학부모들의 목포교육에 대한 이해를 높일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목포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우리 학생들이 목포역사와 문화 알기를 통한 비판적 사고력 신장과 창의·융합적 코딩 능력을 길러 미래사회를 스스로 당당하게 개척해 나갈 수 있는 문제해결력을 갖춘 인재로 자랄 수 있도록 목포 교육력을 높이는데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