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완도교육지원청-청송교육지원청 교육교류 활동 전개
상태바
완도교육지원청-청송교육지원청 교육교류 활동 전개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6.12.05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송.jpg

전라남도완도교육지원청(교육장 유권철)과 경상북도청송교육지원청(교육장 권오영)은 지난 12월 1일, 완도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양 기관의 관계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영·호남 교육 교류 증진 업무협약(MOU) 체결 이후 첫 완도 방문에 대한 환영식을 가졌다.

환영식에 이어 12월 1일(목)부터 12월 3일(토)까지 실시된 2016학년도 3차 영·호남 교육 교류 프로그램에 참석한 완도교육지원청과 청송교육지원청 소속 관계자 60여명은 첫째 날에 완도타워를 탐방했다. 둘째 날에는 청산초등학교와 청산중학교의 우수 교육 활동을 참관하고, 오후에는 슬로시티 청산도 탐방을 통해 느림의 미학을 몸으로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셋째 날에는 장보고기념관과 장보고 유적지인 장도 탐방을 통해 해상왕 장보고 대사의 개척 정신을 느끼는 시간을 가졌다. 완도교육지원청 유권철 교육장은 “청송교육지원청과 완도교육지원청의 교육 교류로 지속가능한 성장과 행복한 삶을 위한 교육을 실현하고, 지역주민에게 신뢰받는 미래지향적 공교육 모델을 창출하는데 기여하기 위한 완도 방문을 환영한다"고 말했다.

청송교육지원청 권오영 교육장은 “건강의 섬 완도와 자연을 노래하는 청송간의 아름다운 동행이 지속적으로 실시되기를 진심으로 희망하며, 건강의 섬 완도의 행복교육 프로그램에의 초대에 감사한다”고 화답했다. 2017학년도에도 영·호남 교육 교류 프로그램은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계속 실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