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광주서부초등학생의회, 역사교육 통해 리더십 길러
상태바
광주서부초등학생의회, 역사교육 통해 리더십 길러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6.10.03 2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더십프로그램 시작으로 2016학년도 2기 임기 시작…역사를 가슴에 품고 미래로

서부.jpg

광주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광현)이 9월30일, 서부초등학생의회 학생의원 111명을 대상으로 ‘리더십체험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나를 알GO, 역사를 알 GO, 미래로 UP!’이라는 주제로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에서 열린 이번 리더십체험프로그램은 역사교육과 리더십교육을 통해 민주주의가 갖는 소중함을 깨닫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미래 지도자로서 올바른 가치관과 비전을, 학생의원으로서는 자긍심과 리더의 자질을 갖도록 했다. 이날 학생의원들은 민주시민의식과 문제해결력을 키우기 위해 놀이를 통한 소통과 협동 리더십, 리더들의 소통방법, 더불어 행복한 학교 만들기 토론 등 민주적 리더로서 성장할 수 다양한 체험활동에 참여했다.

특히, 일제 억압에 불꽃처럼 맞서서 독립정신을 발휘한 우리 고장 선배들이 남긴 숭고한 얼을 되새긴 강의 시간은 어린 학생들 마음에 큰 반향을 일으켰다. 강의는 일제강점기를 10대 학생으로 보낸 문화해설사가 경험을 살려 진행했다. 이번 서부초등학생의회 리더십체험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올바른 역사의식에 기반한 소통과 협동의 리더십 교육을 통해 학교학생회 의장의 역할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됐다”며 “학교에 돌아가 학생회를 이끌어 갈 때 모든 학생이 만족하는 학교 학생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서부교육지원청 김광현 교육장은 “이번 리더십체험프로그램의 경험이 학생들에게 광주시교육청의 핵심역량인 비판적사고력, 문제해결력, 시민의식, 소통능력을 키워 단위학교 학생 자치활동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생각된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올바른 역사의식과 민주주의의 소중함을 깨닫고 광주학생으로서 자부심을 갖게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서부초등학생의회는 이번 리더십체험프로그램을 시작으로 2016학년도 2기 임기를 시작했다. 10월 28일(금)에는 2기 의장단을 선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