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완도교육청, 내고장 학교보내기 학부모교육
상태바
완도교육청, 내고장 학교보내기 학부모교육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6.09.29 2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도수산고와 완도고 고교 입학설명에 이어 '대학입시제도의 변화에 대한 특강' 진행

전라남도완도교육지원청(교육장 유권철)은 27일 완도교육청 대회의실에서 중학교 학부모 및 진학담당 교사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학년도 내고장학교 보내기 학부모교육’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학부모교육은 우리고장 인재가 관내 고등학교에 진학해 완도가 명품교육의 일번지로 자리매김하고 글로벌리더 육성의 산실로 도약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진행된 입학설명에는 완도수산고(마이스터고)와 완도고(일반고)가 참여해 학교교육과정 설명을 통해 취업과 대학진학에 유리한 점을 소개하면서 학부모에게 합리적인 선택을 당부했다.

이날 강사로 나선 김상모 전라남도교육청 진로진학지원센터 장학사는 '대학입시 이해 및 준비전략’이란 주제로 10년 후 변화된 삶의 모습과 대학입시제도의 변화 등을 제시하면서 대학진학을 위해서는 교과 성적뿐만 아니라 학생회활동과 동아리활동, 봉사활동 등 비교과 활동이 강조되고 있다고 안내했다.

유권철 교육장은 “중3학생들이 직업생활을 하게 될 10년 후에는 현재 존재하는 직업의 대다수가 사라지고 전혀 새로운 직업이 생겨날 것”이라며, "변화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창의성과 소통, 협업 능력 등 미래핵심역량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날 학부모교육은 ‘중학교 자유학기제에 대한 이해’와 ‘공교육정상화법 및 시행령 개요’에 대한 설명을 덧붙여 학부모에게 유익한 정보가 제공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