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여수교육지원청, 학교급식관계자 연수 가져
상태바
여수교육지원청, 학교급식관계자 연수 가져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6.08.02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급식.jpg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최성수)은 지난달 27일, 전라남도학생교육문화회관 공연장에서 관내 단설(유)·초·중·고·특수학교 조리사 및 조리원 417명을 대상으로 학교급식관계자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연수는 '소통과 협력, 힐링을 위한 연수'로 테마로 경호초(3~6년) 학생들의 민요와 창을 시작으로 급식관계 위생·안전 관리 교육, 청렴 및 친절교육과 통증외과 전문의의 건강관리 강의, 마술과 연계한 레크레이션 등의 내용으로 다채롭게 진행됐다.

이날 최성수 교육장은 인사말에서 “그동안 우리 학생들에게 양질의 급식을 제공해 건강한 몸과 체력을 만들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2000년 이후 단 한건의 식중독 발생이 없었음은 모두 여러분의 노력 덕분이다”이라고 격려했다. 이어 최 교육장은 “앞으로도 급식에 만전을 기하기 바란다"면서, 납품업체에 대해 친절하게 응대하는 등 청렴도 향상에도 신경써 달라고 주문했다.

이날 연수에 참석한 한 조리사는 “연수내용이 말 해주듯이 초등학생들의 식전행사와 보건급식팀장의 소통교육과 마술쇼를 포함한 레크레이션은 어디에서 볼 수 없는 최고의 연수였다”며 손을 치켜세웠다. 여수교육지원청 보건급식팀장은 “학교급식 조리사 및 조리원들이 바라는 맞춤형 연수를 실시함으로써 위생관리 의식 제고 및 식중독 예방관리를 기할 수 있다"며, "이런 노력들이 행복한 학교 감동 주는 여수교육 실현을 위하는 길이”이라고 힘주어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