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여수유스오케스트라, 17일 앙상블 연주회 개최
상태바
여수유스오케스트라, 17일 앙상블 연주회 개최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6.07.18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jpg

여수유스오케스트라(단장 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최성수)가 7월 16일, GS칼텍스 예울마루 소극장에서 “내 꿈에 날개를 달다”라는 주제로 앙상블 연주회를 개최해 주목을 받았다. 이번 연주회는 2016년 2월 단원 모집 이후 갖는 첫 연주회로 이번 연주회를 위해 지난6월 18일에 연주 참가 오디션을 실시했다.

이번 연주회에서는 바이올린 팀 외 8개 팀이 참여해 지난 4개월 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선보였다. 여수유스오케스트라는 매년 여수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오디션을 통해 선발하며, 매주 주말 GS칼텍스 예울마루에서 아침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연습한다. 

2015년에는 ‘폴포츠와 함께하는 연주회’, ‘라이징스타시리즈 협주곡의 밤’, ‘제3회 정기연주회’등을 개최하며 수준 높은 학생오케스트라 공연을 선보였으며, 2016년도에는 12월 정기연주회가 예정됐다.

 

최성수 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은 “여수교육지원청 역점사업중 하나가 ‘문화예술교육 내실화’고 학생오케스트라단이 그 중심에 서 있으며, “여수유스오케스트라가 학교 예술교육 뿐만 아니라 여수의 예술문화의 수준을 한층 높이고 있다”며, “물심양면으로 도와주고 계시는 여수시청 관계자 여러분, GS칼텍스 예울마루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