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여수교육지원청, 흡연예방 UCC·포스터 공모 심사
상태바
여수교육지원청, 흡연예방 UCC·포스터 공모 심사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6.07.08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jpg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최성수)은 지난 6일, 관내 각급학교 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UCC 12편 및 포스터 63편 등 총 75편을 대상으로 여수미술협회 회원 등 심사위원 4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6. 학교흡연예방 공모전 심사'를 실시했다.

 

이번 공모전은 흡연에 대한 올바른 인식 형성 및 금연 실천 분위기 조성 등 관심 증대와 특히, 청소년 흡연의 심각성을 인식시키며 흡연 사전 예방과 흡연 경험율 감소 목적으로 실시됐다. 제출된 작품에 있어 주제 적합성과 창의성외 4개 항목에 주안점을 두고 심도 있는 심사를 실시해 UCC 5편과 포스터 11편 등 총 16편의 입상작을 선정, 해당학교에 통보해 학교장이 시상하도록 했다.

이날 참석한 한 심사위원은 “교육지원청에서 이렇게 학생들의 흡연에 대한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는 것을 몰랐고, 작품들을 꼼꼼하게 살펴보니 대부분의 작품이 흡연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는 작품이 많았다. 특히 상당한 수준의 작품도 있었다. 이런 공공성을 요하는 작품 공모의 횟수를 늘렸으면 한다"고 전했다.

 

여수교육지원청 관계자는 “금연으로 관내 각급학교 교직원 및 학생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추진된 이번 행사를 통해 흡연에 대한 경각성을 일깨우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