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여수학교급식 '청렴도 UP! 학교급식안전 UP'
상태바
여수학교급식 '청렴도 UP! 학교급식안전 UP'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6.07.05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급식관계자 및 납품업체 간담회 개최…도서지역 납품 운송료 문제 등 논의

납품업체간담회2.jpg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최성수)은 지난 7월1일, 관내 학교 행정실장, 영양(교)사, 교육지원청 담당공무원 및 납품업체(자) 등 18명이 참석한 가운데'학교급식관계자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학교급식에 위생적이며 안전한 식재료를 공급하고 소통과 협력을 통한 지역사회 협조체계 구축의 일환으로 실시됐으며 특히, 여수교육지원청 청렴도 향상에 대해 심도깊은 논의가 진행됐다. 특히 이날 간담회에서는 지역별 시장조사에 따른 낮은 단가 책정 및 도서지역 납품 운송료 문제와 식재료 현품설명서 특정브랜드 기재가 집중 논의됐다.

이날 제기된 다양한 방안에 대해서는 조만간 개선방안을 마련해 추진하기로 했다. 이날 참석한 한 납품업체 대표는 “납품업체를 시작한 이래 그동안 형식적인 간담회는 몇 차례 있었으나, 교육지원청에서 직접 주관해 납품업체와 학교관계자 상호간 진지하게 대화를 하고 해결방안을 직접 제시하게 한 적은 처음이었다”며 "이런 간담회가 지속적으로 있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여수교육지원청 관계자는 “학교급식 청렴도 향상은 자체 노력 여하에 달려있고,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학교관계자 및 납품업자들이 긍정적 방향에서 수시로 소통하며 상호 모니터링해 해결해 나가도록 하는 것이 교육지원청의 역할”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