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여수무지개학교 교육지구 협약…선포식도 가져
상태바
여수무지개학교 교육지구 협약…선포식도 가져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6.05.31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까지 4년간 행재정적인 협력관계 구축 …최성수 교육장 4대 중점과제 집중 추진

여수.jpg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만채)과 여수시(시장 주철현)는 5월 30일, 시도의원, 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여수 관내 학교장과 학부모 등 약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예울마루 대극장에서 여수무지개학교 교육지구 협약 및 선포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 및 선포식에서 전라남도교육청과 여수시가 업무협약을 통해서 2016년 3월~ 2020년 2월까지 4년간 여수교육에 혁신교육정책을 추진하도록 행·재정적인 협력관계를 약속했고, 여수교육지원청은 참석자들에게 무지개학교 교육지구의 기본 사업 방향을 안내했다.

 

장만채 교육감은 “무지개학교는 존중과 협력의 학교, 미래핵심역량을 키우는 학교를 지향하고 있다. 학교와 지역민이 함께 무지개학교 교육지구를 훌륭하게 완성해가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주철현 시장은 “여수시는 교육에 거는 기대가 매우 높아, 다양한 교육사업에 적극적으로 지원해왔다. 무지개학교 교육지구라는 새로운 사업이 여수교육에 새로운 희망으로 자리매김하기 바란다”며 교육적인 성과를 기대했다.

 

최성수 교육장은 사업계획 발표를 통해서 △존중과 협력의 학교 문화 조성 △역량 중심 교육과정 운영 및 지원체제 구축 △원도심학교 교육력 제고 △학부모 및 지역사회와 협력관계 구축의 4대 중점 과제를 통해서 학교공동체 문화를 새롭게 조성하고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워주는 여수교육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