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전면 시행 자유학기제, 校監들이 앞장선다'
상태바
'전면 시행 자유학기제, 校監들이 앞장선다'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6.05.11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동부교육지원청, 아이들의 행복한 꿈길을 여는 광주형 자유학기제 연수

자유학기제1.jpg

광주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종식)은 11일, 대회의실에서 광주 중학교 교감 전체를 대상으로 자유학기제의 성공적 정착을 위한 광주형 자유학기제 운영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전국 모든 중학교에서 전면 시행하고 있는 자유학기제 정책 방향과 추진 성과를 공유하고 바람직한 자유학기제 운영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광주 중학교 교감 전체가 모였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참석자들은 ‘자유학기제 운영에서의 교감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정보를 교류하며 내실 있는 자유학기제를 운영해 학교 현장의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내기 위해 진지하게 참여했다. 연수에 참가한 무등중 이정희 교감은 “자유학기제가 알차게 운영될 수 있도록 수업을 토론, 실습 등 학생 참여형으로 개선하고 다양한 진로 체험 활동이 가능하도록 지원하는 학교 관리자의 역할에 대해 생각해보고 학교 구성원들과 함께 운영 방향을 논의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연수를 주최한 이종식 동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은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우는 광주형 자유학기제의 도입으로 학교 구성원 모두가 행복한 학교생활은 물론 새로운 학교문화가 형성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학생들이 즐겁게 수업에 참여하고 행복한 자유학기 활동을 경험하여 자신들의 꿈과 끼를 키울 수 있는 소중한 계기가 될 수 있도록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인 역할을 해줄 것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동부교육지원청은 앞으로 자유학기제를 학교문화혁신과 연계해 학생 참여형 수업으로 변화, 학습 과정 중심 평가 실시, 진로 체험과 직업 탐색 기회의 확대 등 교육 전반의 변화를 가져올 수 있도록 교사 및 관리자 역량 강화 연수 및 워크숍, 컨설팅 등을 실시하여 자유학기제를 성공적으로 안착시키고 내실 있게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